2020 PGA 투어 두번째 메이저 대회인 제 120회 US오픈이 17일부터 나흘동안 미국 뉴욕주 머매러넥의 윙드풋 골프클럽에서 열리게 됩니다.


    US오픈 대회는 SBS골프에서 중계 될 예정이며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 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총상금 1250만달러, 우승상금은 216만 달러입니다. 윙드풋 코스는 어렵기로 악명 높은데요. 이곳에서 다섯 차례 US오픈이 열렸는데, 우승 스코어가 언더파였던 건 1984년 대회가 유일합니다. 



    퍼어웨이가 좁고 굽은 곳이 많고 러프는 습기가 많아 질긴데요. 여기에 그린은 단단해 공을 잘 받아주지 않는다고 합니다.타이거 우즈가 메이저 대회에서 처음 컷 탈락을 당한 것도 2006년 이곳에서 열린 US오픈이라고 합니다.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이 또 다른 PGA 투어 대표 장타자들과 드라이브쇼를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존슨은 이번 US오픈 1.2라운드에서 브라이슨 디섐보, 토니 피나우와 같은 조에 편성되어 있고, 셋은 18일 새벽 2시 16분 1번 홀에서 경기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한편 US오픈에서 메이저대회 16번째 우승과 PGA투어 최다승에 도전하느 타이거 우즈가 1.2라운드를 저스틴 토머스, 콜린 모리카와 치르게 됩니다. 1.2라운드 조 편성을 보면 우즈는 17일 오후 9시 7분 1번 홀에서 토머스, 모리카와와 티오프하게 됩니다.


    세계랭킹 3위 토머스는 우즈가 대회에 나올 때마다 연습라운드를 함께 하는가 하면 작년 프레지던츠 컵에서도 우즈의 파트너로 나서는 등 절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둘은 16일에도 연습 라운드를 함께 했다고 합니다.



    한국의 강성훈은 17일 오후 8시 12분 체즈 리비, 케빈 스트릴먼과 1번홀 경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김시우는 18일 새벽 1시 43분 라이언 파머, 라파 카브레라 베요와 티샷을 날립니다.



    임성재는 18일 새벽 1시 54분 티오프하는데 호아킨 니만, 캐머런 챔프와 함께 하고, 안병훈은 18일 새벽 2시 49분에 이마히라 슈고, 가나야 다쿠미 등 일본 선수 2명과 10번 홀에서 티오프를 앞두고 있습니다.

     


    2020 PGA투어 US오픈 골프 중계는 SBS골프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